대외활동

대외활동
이전 목록 다음

서대문구 가좌 역세권 전문가 자문회의 참석

작성자 : 관리자 (211.227.108.***)

조회 : 1,103 / 등록일 : 20-02-10 14:39

서대문구 가좌 역세권 전문가 자문회의 참석(남기업)

 

지난 12월 10일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서대문구 가좌 역세권 전문가 자문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주제는 ‘가좌뉴타운 입주민들의 단지대형화에 따른 집단이기주의 해소 방안’과 ‘인접 미개발 저층 주거지 주민들의 노령화/박탈감과 주거환경 개선방안’, 그리고 ‘모래내시장/서중시장의 상권붕괴 현상의 대안 및 정비 방안’ 등이었습니다. 자문회의에서 저는 인접 미개발 저층주거지 주민들의 노령화에 대한 방안으로 코하우징을 제안했습니다.

 

코하우징은 입주하는 노인들에게 커뮤니티 가치와 깨끗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입주자들의 기존 주택은 공공이 저렴하게 임대하고여 임대료(의 일부)를 코하우징의 운영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코하우징은 노인들의 가장 큰 두려움인 고독감을 해소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http://www.nocutnews.co.kr/news/4509421). 거기에 더하여 저는 코하우징이 협동조합방식으로 운영되어야 하고, 공공도 하나의 주체로 참여할 것도 제안했습니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