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자유 비평

토지+자유
비평
이전 목록 다음

[82호]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의 ‘보유세 3법’은 명백한 보유세 후퇴다

작성자 : 관리자 (220.121.145.***)

조회 : 7 / 등록일 : 20-02-02 15:41


<요 약>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이 발의한 ‘보유세 3법’이 이른바 진보언론에서도 호평을 받는 재밌는 일이 일어났다. 한겨레신문은 8월 29일자 사설에서, 김 의원이 발의한 개정안이 자유한국당 당론인 ‘부자증세 반대’를 거스른 소신 있는 의정활동이라고 평가하면서 마지막에는 “김 의원의 법 개정안을 국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하길 바란다.”고 권면하는 문장까지 덧붙였다. 

 

그러나 분명히 말하지만, 김현아 의원의 개정안은 지난 7월 6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했었던, 매우 실망스러운 종합부동산세 개편안보다도 후퇴한 안이다. 거기에 더하여 김 의원의 ‘보유세 3법’에는 지방세인 재산세도 후퇴시키는 안까지 들어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김현아 의원의 ‘보유세 3법’은 현행 보유세의 ‘강화’도 아니고, ‘유지’도 아니며, 명실상부한 ‘후퇴’다.

 

 

발행일: 2018년 8월 30일 
남기업 / 토지+자유연구소 소장


전문보기 : [82호]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의 ‘보유세 3법’은 명백한 보유세 후퇴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