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기사] 하반기 부동산시장 “주택 매매시장은 안정…전세난은 지속”

작성자 : 토지+자유연구소 (211.227.108.***)

조회 : 57 / 등록일 : 20-10-05 18:59

이태경 토지+자유 연구소 부소장은 “내년 6월1일을 기준으로 종부세 등 세율 상향이 적용되기 때문에 다주택자 및 법인들의 매물 나올 것”이라며 “특히 내년 7월 사전청약을 시행하기 때문에 주택수요자들의 심리에도 영향을 미쳐 매매 시장은 안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이 부소장은 “매매시장이 안정된 상태에서 구매력 있는 주택수요자들은 전세시장에 그대로 남아있을 수 있다”며 “또 다주택자들은 세제강화와 임대차보호법 등으로 전세 매물을 월세로 돌릴 수 있다. 임대차 시장은 투기수요가 적고 대부분 실수요이기 때문에 결국 공급이 줄고 수요가 늘어나 전세시장은 불안해질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이 같은 현상은 정책 구조적인 문제로 이상 현상으로 보기 어렵다”며 “다만 전세시장이 불안해져 매매가와 차이가 줄어들면 매매로 추동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정부가 신경쓰고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문보기 : 아시아투데이 2020년 10월 5일> 하반기 부동산시장 “주택 매매시장은 안정…전세난은 지속”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