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기사] 돋보기로 바라 본 오세훈의 공약: 부자를 위한 수익모델, 부자를 위한 환경파괴

작성자 : 토지+자유연구소 (58.120.230.***)

조회 : 1,282 / 등록일 : 21-04-02 23:54

이와 관련하여 토지+자유연구소 이태경 부대표는 “재개발, 재건축을 통해서 공급을 늘리겠다는 오세훈 후보의 공약은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투기 유발이니 뭐니 다른 문제들을 다 떠나서 재개발·재건축을 통해서는 새로 만들어져 공급되는 주택의 양(그러니까 순증)은 10% 정도밖에 안 된다”라고 지적한다.

 

“재개발·재건축은 땅값과 집값 올리는 것밖엔 안 된다. 최근에 서초구에서 재건축해서 분양하는 아파트가 있다. 원OO라는 아파트인데, 재건축 통해서 늘어난 세대는 200세대밖엔 안 된다. 일반조합원(재건축 전에 살던 세대)이 2000세대가 조금 넘는 데 이들 제외하고 순증 세대는 200세대 남짓밖에 안 된다. 이 아파트가 분양가가 제일 비싼 아파트다. 평당 5천만 원이 넘는다. 2014년 이후 서울은 집값이 너무 많이 올랐다. 그래서 사람들도 집값과 관련해서는 냉정한 판단과 사고를 할 수 없다. 속된 말로 ‘제정신이 아닌’데, 거기에 불을 붙이려는 게 오세훈 정책이다.”

 

 

<출처: 딴지일보 2021년 4월 2일> 돋보기로 바라 본 오세훈의 공약: 부자를 위한 수익모델, 부자를 위한 환경파괴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