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기사] ‘서민 주거안정 주택정책’ 토론회, “실수요자 중심 부동산 조세제도 개편”

작성자 : 토지+자유연구소 (222.101.76.***)

조회 : 70 / 등록일 : 20-06-17 17:41



‘서민 주거안정 주택정책’ 토론회, “실수요자 중심 부동산 조세제도 개편”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가 주최하고 국토연구원이 주관하는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정책 방향 토론회’가 17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지금까지의 주택정책과 향후 서민을 위한 부동산 정책이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개회식, 주제발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주제발표로는 ▲김지혜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주택시장 진단과 자산불평등 해소를 위한 개선방안’ ▲정세은 충남대학교 교수의 ‘바람직한 주택정책과 부동산세제 개편방안’이 진행됐다.

 
특히 첫 발표를 맡은 김 책임연구원은 발표에서, 우리 주택정책의 과제 및 기본 방향으로 ▲실수요자를 위한 부담 가능한 주택공급 확대 ▲실수요자 중심으로 부동산 조세제도 개편 ▲임차인 보호 강화 ▲주택시장 분석시스템 개발 및 시장 투명성 강화를 들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좌장에 강병구 인하대학교 교수, 토론자에 ▲김진유 경기대학교 교수 ▲이태경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임재만 세종대학교 교수가 참여해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출처 nsp통신 6월 17일자>서민 주거안정 주택정책’ 토론회, “실수요자 중심 부동산 조세제도 개편”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