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료

정책자료
이전 목록 다음

준공공임대주택·토지임대부임대주택 제도, 12월 5일부터 시행

작성자 : 관리자 (211.227.108.***)

조회 : 1,112 / 등록일 : 20-02-08 22:50

4.1 부동산 대책의 하나로 지난 5월 국회를 통과한 개정 <임대주택법>에 대한 하위법령이 시행됨에 따라 민간 임대주택 공급을 촉진하기 위한 '준공공임대주택' 제도와 '토지임대부 임대주택' 제도가 12월 5일부터 시행됩니다.

 

-준공공임대주택 : 임대료 제한과 10년 장기 임대의무가 부여되는 민간임대주택

-토지임대부 임대주택 : 토지를 임차하여 건설하는 임대주택

 

준공공임대주택은 현행 매입임대주택에 비해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장치를 더욱 강화하면서 임대사업자를 위한 인센티브를 확대한 것이 특징입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준공공임대주택의 수익성이 일반적인 전월세주택에 비하여 높은 편이어서, 인센티브가 시행되는 내년 1월부터 준공공임대주택 등록이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제도가 정착되면 “장기의 임대기간, 임대료 증액 제한 등이 적용되는 민간주택 공급을 통해 전월세시장 안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준공공임대주택 제도가 전월세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를 주목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o 더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4&id=95073128)를 참조바랍니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