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후원안내
지금 우리 사회는 갑과 을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이웃의 절망과 탄식 소리가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절망과 탄식의 원인을 파고 들어가면 결국 토지문제와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 대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기업연구소, 정권의 이익에 복무할 수밖에 없는 국책연구소, 토지투기를 부추기는 부동산 관련 연구소가 큰 목소리를 내고 있을 뿐, 토지문제의 진정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연구소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이것은 다가오는 통일까지 생각했을 때 너무나 위험한 상황입니다. 북한에 토지투기가 일어나면 통일은 축복이 아니라 재앙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토지+자유연구소는 토지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대안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대안을 담은 양질의 페이퍼, 그리고 우리 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패키지들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서 통일한국에 대비한 새로운 경제체제를 제시할 것입니다. 이렇게 공평과 정의의 관점으로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개혁할 수 있는 이론과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민들의 후원이 절실합니다. 거대한 특권의 이익, 막강한 권력의 힘을 넘어설 수 있는 유일한 원천은 바로 ‘결집된 시민의 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토지+자유연구소가 성실하고 겸손하게, 하지만 집요하게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후원을 요청 드립니다.
후원안내아이콘
  • 안정적 재정 관리와 후원자분들의 편리한 연말소득공제를 위해 CMS 체제로 후원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후원 상황과 회계보고는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전해드리는 ‘토지+자유 소식’을 통해 매달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 약정 후 후원 정보를 수정하시거나 해지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메일(land-liberty@hanmail.net)이나 전화(02-736-4906)로 연락 바랍니다.
  • 토지+자유연구소는 (사)하나누리의 부설 연구소입니다. 따라서 통장 출금 란에 ‘하나누리’로 기록이 될 것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정기후원이 아닌 일시후원, 혹은 CMS로 후원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국민은행, 9002-736-4906, 예금주: 하나누리 (토지자유연구소)’로 입금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